Ⅰ. 애니메이션공동제작사례
국내 애니메이션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순수 제작된 작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조금씩이나마 국제 공동제작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과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10점) 3)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상업적 이윤을 지향”한다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한다면,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기로 하자
Ⅰ. 서론
지상파방송 중심의 아날로그 방송시대에서 방송에 대한 전통적인 규제근거이자 규제목표는 방송의 공익성이었으며, 디지털시대에서도 방송의 공익성은 여전히 중요한 방송규제 목표로 중요성을 갖고 있다. 방송의 공익성은 이 같은 공익의 개념이 방송영역에 적용된 것으로, 규범적 차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종합적이며 적극적인 OSMU를 전개하는 유형이 있다.
* 일본의 제작위원회 방식
□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제작시 여러 회사가 공동으로 출자해 제작위원회를 구성하며
제작위원회는 제작회사에 제작업무를 위탁
- 제작위원회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일종의
개시
KNTV K-ch 한국어 전문 채널 생성
& 큐수 TVQ지역방송에서 MBC드라마
세 편을 심야 시간에 방영
KNTV 1998년 적자발생
K-ch 2001년 경영난
한국 방송 콘텐츠의 침체
1999년 영화 쉬리의 히트
& 월드컵 공동개최라는 양국간
우호적인 분위기
& ‘프랜즈’한일 공동제작드라마
제작에 돌입해야 한다.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아라한 장풍대작전>을 준비하면서 류승완 감독이 중요 액션 시퀀스 5곳을 와이어 액션 연기까지 해가며 디지털카메라로 담은 것도 촬영 때의 혼란을 막기 위한 것으로, 참고할 만한 점이다.
포인트 2 >>스타 파워의 활용
블록버스터에는 특급 스타를
영화. 음반. 게임 부문 전면 개방
△ 극장용 애니메이션: 2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2006년 1월 1일 전면 개방하기로 했다.
△ 지상파 방송:
- 기존에 개방된 스포츠, 다큐멘터리, 보도 프로그램에 이어 생활정보 등 교양프로그램 추가 개방.
- 드라마는 양국 공동제작물만 방송 가능.
- 대중가요는 국내
태양의 후예
☞ 기획
영화 투자배급사인 뉴(NEW)가 처음으로 드라마제작에 도전하여 기획, 제작을 결정하고, SBS에 편성과 투자를 제안했으나 제작비를 감당할 여력이 없어 거절, KBS가 편성과 공동 투자 수락. 기획 과정에서 우수한 대본과 연기자 캐스팅 가능
※ NEW는 2014년 12월 코스닥 상장 시 중국
수출
-2000가지가 넘는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의 모범사례로 꼽힘
-현재까지 해외매출은 2000억원에 달함
-브랜드 가치 8000억원 누적 매출액 1조원, 경제적 효과 5조 7000억원에 달함
Ⅰ.5C분석
ⅰ.China market
-한 마디로 매우 큰 잠재력과 낮은 자국 기업 경쟁력이다.